관리 메뉴

Silver Library (Archived)

프로젝트 캣이 스팀으로 나왔네요. 본문

번역 (Translation)/Project Kat

프로젝트 캣이 스팀으로 나왔네요.

Chesed Kim 2021. 10. 18. 21:00
반응형

갑자기 유동 검색어가 자주 보이길래 확인 해 보니, 스팀에서 정식으로 출시된 걸 확인하였습니다.

일단 아직까지는 무료인 것 같습니다.

 

개발사에서 밝히기를, Project Kat 1.3 이 출시되었다고 합니다.

한동안 UI, 음악/사운드 등 번역까지 여러 부문에서 채용을 하더니 이제 본격적으로 만들고 있나 봅니다.

 

 

Project Kat - Paper Lily Prologue on Steam

Project Kat is a short, unconventional RPG horror game in which there is always another way. Solve puzzles, make friends (or not), and guide Kat as she attempts to uncover the mystery behind a strange golden letter.

store.steampowered.com

그리고 더 이상 구버전이 아닌, 1.3 버전이 적용되었다고 합니다. 만약 컨텐츠가 추가 되었다면, 해당 부분은 한글 자막이 없는점 참고하셔서 플레이 하셔야 됩니다. 또한 1.3 버전에 대해서 테스트를 한 적이 없으므로, 구버전의 한글패치가 해당 버전에서도 정상 작동 한다는 보장은 없습니다.

 

(아쉬운 분들을 위해, 서양권에서 플레이 영상을 올린 걸 링크로 걸어뒀습니다.)

주의: 해당 영상의 썸네일이 자극적입니다. 심약하거나 노약자, 선혈, 공포, 사지분리 등의 묘사 시청을 원치 않으신 분은 '더보기'를 누르지마세요.

 

더보기
부분 엔딩 중 하나로 추정되는 플레이 영상

집중해서 주말마다 진행 한다는 가정하에, 한 몇 주 정도면 다듬기 까지 전부 가능해 보입니다. 저 또한 여러모로 안정화가 되고 나면 본격적으로 취미 삼아 주말이 되면 여러 게임들을 번역 해 볼 생각입니다.

 

따라서 이 말 드리기는 정말 죄송하지만, 적어도 올해에는 번역 계획이 없으며 하게 된다면 파일이 변경 된 만큼 처음부터 다시 하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.

 

겉으로 보기에는, Chapter 1 프롤로그가 확장 된 정도에서 끝나는 것 같아 보입니다. 즉, 아직 결말이 안 난 이야기. 따라서 레이시는 아직 등장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.

 

저도 아직 신버전을 플레이를 해 본 적은 없습니다. 다만 편의상 steam 버전으로 플레이 해볼 것 같습니다.

당장 눈에 보이는 차이점이라면, Kat 이 친구들과 같이 복도를 달리는 모습이네요.

 

향후 자동 업데이트를 고려한다면, 스팀 버전에서 무료로 내려 받아 플레이 하시는게 좋아 보입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