관리 메뉴

Silver Library (Archived)

React 개발일지 - 1화 본문

Face the fear, build the future

React 개발일지 - 1화

Chesed Kim 2021. 11. 14. 21:50
반응형
import React from "react";

import { Start, Skills, Projects, About, Contact } from './pages';

function App() {
  return (
    <div>
      <h1>Hello!</h1>
        <Start />
        <Skills />
        <Projects />
        <About />
        <Contact />
    </div>
  );
}

export default App;

주석 1. 꼬이고 꼬이다가 결국 git reset --hard 로 day 1 시점으로 백지화 하고 일부분을 리팩토링 한 코드의 모습.

 

그야말로 '저러면 될 것 같은데...해보지 않았으니 일단 기존방식대로 해보자' 하다가 '해보고 아니면 롤백하자' 로 접근법이 바뀌었습니다.

 

기본 내용은 전부 구상이 되었으니, 이제 남은건 다시 코딩 작업만 하면 될 것 같습니다.

 

이번에 API 로 변화를 주고 싶은 부분은 단 하나, 해당 페이지 내에 전작의 emailjs 를 이용해서 이메일 보내기 기능을 넘은, 뭔가를 어필용으로 추가 해 보고자 합니다.

 

그렇다고 코로나 추적기를 넣자하니...차라리 독립된 프로젝트를 하는게 안 무거울 것 같다는게 의견.

 

따라서 Google Calendar API 를 이용해서 면접 날짜를 제의하는 과감한 기능(어차피 내 페이지인데!). 솔직히 날씨를 넣어도 되지만, 현 시점에서는 개인 페이지에 애초에 API를 응용 해 볼 만한게 도무지 떠오르지 않았다는게 가장 큰 문제였다. 솔직히, 이 기능도 대강 본 거라서 될지 안될지는 모르지만, 그래도 해볼 만 하다고 봅니다.

 

만약 성공한다면, 해당 기업의 면접관과 필자의 구글 캘린더에 event 내용이 동기화 되는 셈 입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