관리 메뉴

Silver Library (Archived)

Record - 10월 15일 본문

Face the fear, build the future

Record - 10월 15일

Chesed Kim 2021. 10. 15. 12:17
반응형

이번 주는 프로그래머스에서 고양이 사진첩 연습 프로젝트를 시도 해 보고, 백준 알고리즘을 다시 해보고 있습니다.

전반적으로 개인 프로젝트는 매일 진행 되고는 있으나, 최종적으로는 이 프로젝트에 한해서는 전시 목적에 좀 더 초점을 두기로 했습니다.

 

오늘 오후 진행 예정 작업:

- contact 부분의 점검

- 최하단 부에 email 전송 기능.

- 알고리즘 연습문제 풀이, 프로그래머스 2차 시도 전 REST API 와 JS 코드 구성 재분석. (웹 폴더 클릭 구성이 실패)

 

진행 과정:

이 프로젝트의 문제점이라면, 이젠 제법 만들긴 만드는데 생각보다 html css 같이 퍼블리셔가 하는 부분에만 많이 활용을 해 볼 수 있었다는 점 입니다. 즉, FE가 자주 하는 API를 쓸 일이 없었다는 점. 그리고 JS 도 생각만큼 쓰이질 않았다는 문제 점 입니다.

 

헛된건 아니지만, JS 를 너무 쓰지 않아서 button 의 anchor 부분에 한해서라도 JS 를 접목하거나,

외부 링크를 본 페이지에 접목 하는 과정에서 JS를 시도 해 보려고 합니다.

 

과거와 다른 점이라면 진행이 가능은 한데, '어떻게 하면 좀 더 잘 해 볼 수 있을까' 라는 그림이 잘 안 그려집니다.

이 부분은 경험이겠지만, 솔직히 아쉽습니다.

 

최근에는 프로그래머스에서 FE 관련 프로젝트를 시도 해 보고 있습니다.

현재 작업에서 곤란한 점은, 파이어폭스는 되는데 크롬은 안되는 특정 css 작업입니다.

 

진행중인 것은 이번 주 내로 끝내고, 백엔드 API 를 접목 시키는 FE 부분을 다시 시도해보고자 합니다.

 

현재 숙지중인 점:

- JS 자료구조

- 백준 알고리즘의 단계별로 풀어보기에서 for, while 등 기본 부분은 자력으로 가능

 

현재 정리해야 하는 부분/ 예정:

- 전체적으로 깔끔하게 학습 한 내용을 따로 정리 해 보는 작업.

(ECMA, stylesheet, DOM, react 와 JS 의 차이점, 기술 면접용(실전용은 추후)

- 알고리즘 노트,

- FE 프로젝트 작업 진행 기록 (프로그래머스)

 

<2023년 업데이트>

링크 내렸습니다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