관리 메뉴

Silver Library (Archived)

Record - 29th Sept (어렵지만 할 만 하다?) 본문

Face the fear, build the future

Record - 29th Sept (어렵지만 할 만 하다?)

Chesed Kim 2021. 9. 29. 12:00
반응형

다행이도, 지금 하고 있는 챌린지 같은 문제 풀이가 헛 되지는 않은 것 같다는 판단이 듭니다.

결국은 JS 문법을 활용해보면서 알아가는 과정을 실습 한 거니까요.

 

아쉬운 점이라면 addEventListener 부분이 뭔가 계속 꼬이는 바람에 완성을 하지는 못했습니다.

그래도 90% 완성 했다는 점에서 고무적인 거겠죠. 문제를 분석 해 보고 다음 문제를 접해 봐야겠습니다.

 

의외인점은, 타인이 해 둔 코드를 웬만하면 안 보는게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.

이걸 참고 하면서 해답을 찾으려고 하면, '자신이 해둔 흐름을 잃게 된다' 는 느낌이 들어서 좀 더 빨리 싫증이 났습니다.

전날 잘 해두고 그 다음날 막혀서 타인이 한걸 참고했다가 더 막혀버린 기억이 남습니다.

 

그리고 알게된 점은, 미리 설계 계획을 어딘가에 기록 해 두고 진행하는 편이 좀 더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.

정말 그만두고 답 나오는거 기다릴까 하던 시점에서, 많은 의지가 되어줬습니다.

 

역으로 말하면, 이제 모르는 알고리즘 문제도 '이런 식으로 해결 해 나가면 되지 않을까' 라는 생각을 다시 해 봅니다.

몇개월 전에는 그러면 된다는 걸 알아도, 어떻게 답 안 보고 스스로 찾아 나가야 할 지 감 조차 안왔으니까요.

시작점을 몰랐던 반면, 이제는 시작점을 알 수 있으니 좀 더 희망적입니다.

 

하지만 그래도 수술 스케쥴 이 후, 회복이 끝나는대로 지원은 해봐야겠네요.

그래도 좋은 점이라면, 이제 코로나 백신 2차 접종이 끝나고 나서 뭘 시작 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