관리 메뉴

Silver Library (Archived)

6월 3일 - 완성 본문

Face the fear, build the future

6월 3일 - 완성

Chesed Kim 2021. 6. 3. 22:19
반응형

https://quizzical-goldberg-fd83c4.netlify.app/

 

Mireu's Introductory Page

 

quizzical-goldberg-fd83c4.netlify.app

결국 완성했습니다. react 와 scss 를 사용해서 약 9일 가량 걸린 개인 포트폴리오 페이지 입니다.

 

올 초에만 해도 장고로 3개월 붙잡고 절망 하다가 이렇게 완성이 가능해져 버리니 뭔가 허무합니다.

아니면 그 때 그 과정에서 나름 여러가지를 깨우쳐서 진행 시간이 단축 된 건지도 모르겠습니다.

 

이거 다시 만든다면, 어쩌면 이틀 정도 잡으면 될 지도 모르겠습니다.

 

정말 최소한의 조건을 채운 것 같아 보이는 페이지 입니다.

아직 여전히 css 부분에서 지속적인 개선점이 보이네요.

 

과거 프로젝트 진행때와 큰 차이점이 있다면 만들어 보는 과정에서 '이렇게도 쓸 수 있구나' 하며 점차 리엑트와 JS 에 익숙해져 간다는 게 느껴집니다.

 

하지만 개선점은 많아보입니다. 우선, 시작을 할려는데 그토록 EQ 만은 자신이 있었는데도

"Oh God...이거 뭐 부터 시작해야 하지?" 

라는 말이 절로 나왔습니다. 정말 백지였으니까요.

 

당장 폴더 만들어서 좀 분산 해 두고...이를 기점으로 다른 사람은 어떻게 했나를 제법 참고 했습니다.

 

그 중 노골적으로 많이 보이는게 SPA를 구현한 채로 vertical scrolling 을 탑재한 포트폴리오 사이트들이었습니다.

 

너무 욕심을 내어선 안되겠지만, "일단 해볼까." 로 시작한 포트폴리오 제작기.

정확하게 두번 말아먹고, 세번째로 상대적으로 괜찮은 모습이 지금의 (위 링크의) 것 입니다.

 

이제 뭐 할까요?

이대로 기존 거는 매일 하나씩 개선 해 보면서, 리엑트 위주의 다른 것도 시도해봐야 겠습니다.

그리고 TypeScript 도 배워봐야 겠네요. 이건 지금이라면 굉장히 쉬울거란 느낌이 듭니다.

 

 

 

 

'Face the fear, build the futur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6/9 - record  (0) 2021.06.09
4th June - Record, Typescript  (0) 2021.06.04
May 24 - React first.  (0) 2021.05.24
May 23 - personal page construction with react-redux  (0) 2021.05.23
Record - May 22  (0) 2021.05.22